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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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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연구관리전문기관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등록번호 | TRKO201600014145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과업의 개요
제1절 과업의 배경
1.과업의 배경
○ 도시화의 진전,소량·다빈도 운송 및 택배산업의 활성화 등 물류환경 변화로 도시물류활동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
-도시내 물동량 증가율은 지역간 물동량 보다 2배가량 높고,화물차량이 도시 교통량의 1/3을 차지
○ 반면,도시내 물류시설 부족,여객통행 위주 교통계획 등 물류기반이 취약하여 도시 물류활동 비효율화 심화
-물류활동의 탈도시화,여객통행 위주의 교통계획 등으로 인해 도시내 물류기반의 붕괴되는 등 비효율화 심화
제1장 과업의 개요
제1절 과업의 배경
1.과업의 배경
○ 도시화의 진전,소량·다빈도 운송 및 택배산업의 활성화 등 물류환경 변화로 도시물류활동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
-도시내 물동량 증가율은 지역간 물동량 보다 2배가량 높고,화물차량이 도시 교통량의 1/3을 차지
○ 반면,도시내 물류시설 부족,여객통행 위주 교통계획 등 물류기반이 취약하여 도시 물류활동 비효율화 심화
-물류활동의 탈도시화,여객통행 위주의 교통계획 등으로 인해 도시내 물류기반의 붕괴되는 등 비효율화 심화
-도심 화물차 통행량·거리 증가로 많은 물류비용,교통혼잡 및 환경오염 등 사회·경제적 손실 증대
○ 지금까지의 물류정책은 수출·입 및 지역간 물동량 처리를 위한 대규모 거점시설 확충에 치중하여 도시물류 개선에 미흡
○ 도시 내 물류시설의 체계적인 확충과 효율화를 통해 도시 물류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종합적인 전략 마련 필요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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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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