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15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6장 결론 및 정책제언
제1절 결론 및 정책제언
○ 버스 준공영제를 시행하고 있는 특별․광역시의 경우 자체적으로 버스 재정지원 관련 운송원가 산정지침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으나 지자체별로 산정방식이 상이하고,비광역시는 명확한 버스 재정지원 산정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음
○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정지원의 기초가 되는 운송원가 산정기준 및 표준운송원가 산정 방안을 마련하고 재정지원 기준 및 사후 관리 제도를 개선하고자 하였음
○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전국의 470개 버스 운송업체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