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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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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25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과업의 개요
제1절 과업의 배경 및 목적
1. 과업의 배경
○ 장애인 및 고령자 등 교통약자의 인구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교통약자들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이동수단 확보,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 확보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 2010년 전체 인구의 24.4%에 해당하는 인구가 교통약자이며 향후 고령화 사회(Aging Society)에서 고령사회(Aged Society)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됨
○ 이에 정부는 1997년「장애인․노인․임산부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과 2005년「교통
제1장 과업의 개요
제1절 과업의 배경 및 목적
1. 과업의 배경
○ 장애인 및 고령자 등 교통약자의 인구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교통약자들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이동수단 확보,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 확보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 2010년 전체 인구의 24.4%에 해당하는 인구가 교통약자이며 향후 고령화 사회(Aging Society)에서 고령사회(Aged Society)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됨
○ 이에 정부는 1997년「장애인․노인․임산부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과 2005년「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을 제정하고, 2007년 제1차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계획을 수립하여 교통약자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통시설을 이용하고 정보접근을 보장 받을 수 있는 법적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음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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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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