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58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서론
제1절 과업의 개요
1. 과업의 배경 및 목적
○ 전세버스는 ‘93년 면허제에서 등록제로 규제 완화 후, ’93년 7,481대에서 ’11년 39,235대로 급격히 증가
- 사업체수도 305개(‘93)에서 1,468개(’11)로 증가
- 공급과잉에 따른 수익성 저하로 인해 전세버스업계의 경영난 증가와 운전자 처우 악화 초래 (택시운전자보다 낮은 평균임금 수준: ‘11년 기준 약 130만원으로 법인택시 운전자 평균 약 150만원 보다 낮은수준)
○ 전세버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