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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택시사업구역 조정 및 요금체계 개선방안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7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연구관리전문기관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14277
DB 구축일자 2016-12-17

초록

가. 택시사업구역을 둘러싼 분쟁 발생

ㅇ 현행법령상 택시 사업구역은 특별시, 광역시 또는 시·군 단위로 되어 있으며, 지역여건에 따라 필요한 경우 시·도지사가 사업구역을 별도로 정하거나 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 제3조 및 시행규칙 제10조

ㅇ KTX 역사를 중심으로한 인근 지자체 및 택시업계간 택시운행을 둘러싼 택시사업구역 분쟁이 장기화하고 있음.

※ KTX역사 주변은 대부분 기존의 노서버스 운행이 취약하여 택시분담율이 40%이상을 웃돌고 있는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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