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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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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600014286 |
DB 구축일자 | 2016-12-17 |
ㅇ ITS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현행 상위법령과의 정합성 확보를 위한 관련 행정규칙의 체계적 정비 추진
*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이하 교체법) 전면개정(’09년) 사항 미반영
ㅇ ITS 구축 시 기준이 되는 설계기준 등이 부재하여 지자체 등 발주처에서 사업내용, 구축 시스템 등이 상이한 문제 발생
- 설계의 기준이 되는 편람의 부재로 ITS 설계 시 유사 사례 또는 설계자별 노하우를 별도의 검증 없이 적용하고 있음
- 발주처 또한 설계의 적정성 판단이 곤란하고, 이로 인해 구축
ㅇ ITS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현행 상위법령과의 정합성 확보를 위한 관련 행정규칙의 체계적 정비 추진
*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이하 교체법) 전면개정(’09년) 사항 미반영
ㅇ ITS 구축 시 기준이 되는 설계기준 등이 부재하여 지자체 등 발주처에서 사업내용, 구축 시스템 등이 상이한 문제 발생
- 설계의 기준이 되는 편람의 부재로 ITS 설계 시 유사 사례 또는 설계자별 노하우를 별도의 검증 없이 적용하고 있음
- 발주처 또한 설계의 적정성 판단이 곤란하고, 이로 인해 구축 시스템의 신뢰성 저하, 인접 지역간 기준 상이 등 문제점 발생
☞ 도로부문 ITS 설계·구축 시 필요한 “최소설계기준” 수립 필요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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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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