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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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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일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0 |
주관부처 | 경찰청 |
사업 관리 기관 | 경찰청 |
등록번호 | TRKO201600015938 |
DB 구축일자 | 2016-12-17 |
제1장 연구 개요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연구 배경
2014년 도로교통공단 통계에 따르면 차대사람 교통사고로 발생한 사망자 수는 1,843명이었다. 이는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4,762명 중 38.7%에 해당한다. 차대사람 교통사고 사망자의 사고 유형을 분류하면 횡단보도를 횡단하던 중 발생한 교통사고가 883명으로 약 50%에 해당하여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설치한 교통안전시설물인 횡단보도 상에서 오히려 보행자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도로를 횡단하던 중 발생한 교통사고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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