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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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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1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등록번호 | TRKO201600016346 |
과제고유번호 | 1711021601 |
사업명 | 정책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6-12-17 |
미래창조과학부가 주도하는 창조경제를 위해서는 ‘창의적 융합인재’가 필요하다. 교육부가 추진하는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개정도 “창의․융합형 인재”를 강조하므로, 창조경제를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교육부가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개발해야 한다.
이 연구에서는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중등에서의 과학 교육 강화방안 도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교육부와의 부처 간 협업을 위한 기반을 제시한다. 국가 미래를 위한 장기적인 과학 교육 제도 개혁 방안도 제안한다. 주요 선진국의 과학교육과정의 개정 방향을 조사 ․ 분석하고, 우리나라 국가교육과
Creative economy which is promoted by the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MSIP) requires ‘creative and convergent talents’. Revision of national curriculum driven by the Ministry of Education (MOE) also emphasizes ‘creative and convergent talents’. Therefore, the cooperation of MSIP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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