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최지선 |
참여연구자 | 상경아 , 곽영순 , 박상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380 |
과제고유번호 | 1105012184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9-06-15 |
키워드 | 수학·과학 성취.수학·과학 흥미.TIMSS 2015. |
“학생이 수학·과학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는 인식이 중요”
본 연구에서는 TIMSS 2015 데이터를 활용해 교육맥락변인이 수학·과학 성취와 흥미에 미치는 영향을 수업과 관련된 교육맥락변인을 중심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학·과학 교수·학습 개선 방안을 제안하였다.
일반적으로 도서 보유량과 수학·과학 수업에 대한 학생 인식이 학생의 성취와 흥미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수학·과학에 대한 성취와 흥미를 모두 증진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안으로 체계적인 독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고, 모든 학생들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