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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OCEAN Enginee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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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기섭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6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6918 |
과제고유번호 | 1415129651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프로펠러.방향타.날개 끝 보오텍스.캐비테이션 제어.선체반류.변동압력.프로펠러 고유진동수 및 명음. |
최종목표
선박의 추진기와 방향타에 발생하는 캐비테이션 성능 제어기술과 성능향상 기술을 개발하여 고효율, 저침식, 저진동 및 저소음형 추진장치 기술 개발
개발내용 및 결과
기술개발 배경
선박의 대형화 및 고속화에 따라 추진기와 방향타의 부하증가로 인하여 캐미테이션 발생량이 증가되어 유발되는 추친 효율감소, 설계 선속 미달, 선체기진력인 증가, 추진기 및 방향타 표면 침식증가, 수중방사소음 증가 등은 고부가가치 선박개발에 반 친환경적인 애로기술임. 2009년 완공된 ‘저소음 대형 캐비테이션터널’에서는 모형선+프로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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