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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중량 40% 저감 중공형 LM-Light Rail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광진실업
연구책임자 김창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2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등록번호 TRKO201600017479
과제고유번호 1415134641
사업명 소재부품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중간금형형상.이형인발.가상금형.중공형가이드레일.

초록

1. 개발목표
냉간 다단 인발공법은 초기 소재인 환봉을 여러 차례 인발하여 형상을 만들어 최종제품을 생산한다. 그러나 Tube Drawing은 Bar Dwaing에서 처럼 내부의 반발력으로 외부의 살이 차는 형태가 되어야 하지만 내부가 비어 있기 때문에 내부 반발력이 매우 적어 형상제어에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다단 인발은 외부의 형상을 잡는 기술이 ‘난제(難題)’ 라고 판단되어 진다. 기존에 생산되는 LM-Light Rail은 환봉으로 인발하던 것을 심리스파이프로 다단 인발을 하여, 기존 LM-Guide Rail에 비해 소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2부품소재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3목차 ... 67제1장 서론 ... 68 제1절 기술개발대상 부품․소재 ... 68 1. 부품․소재의 형상 및 명칭 ... 68 2. 기술적 파급효과 및 핵심기술 ... 69 3. 국내․외 제품․기술 및 시장 현황 ... 72 4. 국내․외 경쟁기관, 지식재산권과 표준화 현황 ... 75 5. 국내․외 수요기업 테스트의 필요성 및 연구현황 ... 77 제2절 기술개발 목표 ... 79 1. 최종목표 및 평가 방법 ... 79 제 3 절 기술개발 내용 ... 80 1. 최종 기술개발 내용 ... 80제2장 본론 ... 81 제1절 기술개발목표 및 내용 ... 81 1. 기술개발의 목표 달성여부 ... 81 2. 기술개발의 내용 수행실적 ... 83 3. 기술적 해결방법 수행실적 ... 215 4. 수요기업과의 협력방안 수행실적 ... 217 5. 정량적 목표에 대한 공인시험기관의 공인시험 결과 ... 226 6. 산업재산권 출원․등록 및 논문 게재․발표 ... 227제3장 결 론 ... 228 제1절 기술개발 결과 ... 228부록 ... 232끝페이지 ... 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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