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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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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허형석 |
참여연구자 | 이은현 , 이홍열 , 윤승열 , 배석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6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7603 |
과제고유번호 | 1415129501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Co-generation System.Rankine Steam Cycle.Waste Heat Recovery System.Superheater.Boiler.Condenser.Expander.Feed Pump.Recuperator. |
□ 최종목표
◦ 배기가스 측(HT Loop) 폐열 회수율 : 80%
◦ 엔진냉각수 측(LT Loop) 폐열 회수율 : 80%
→ 폐열 회수율은 회수열량을 폐열량으로 나눈 값으로 정의되며, 차량운전 범위 조건에서 리그 평가 후 최대값임
◦ 열교환기 파괴압력 : 작동압력의 2배 조건에서 이상무
◦ 열교환기 반복가압 내구 : 0 bar에서 작동압력까지 반복적으로 가압을 하여 2×105 cycles 시험 후 이상 없을 것
◦ 열교환기 염수분무 : KS D 9502 시험규격 만족(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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