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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재료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terials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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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병문 |
참여연구자 | 조승찬 , 최재령 , 최우혁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035 |
과제고유번호 | 1711045228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리튬이온전지.분리막.전해질.이온전도도.이온전도효율.Lithium ion battery.separator.electrolyte.ion conductivity.transference number.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035 |
- 높은 비표면적을 가지는 실리카 에어로젤을 합성하였으며, free volume을 가지는 전구체 및 유리섬유 부직포를 사용하여 높은 flexibility를 가지고 있는 필름형태의 다공체를 제조하였음.
- 실리카 에어로젤 형성에 중합기를 가지고 있는 전구체를 사용하여, 다공체 표면에 고분자 결합이 가능한 기능기를 도입하였으며, in-situ 중합을 통하여 다공체 표면에 음이온성 고분자를 성공적으로 중합하였음.
- 실리카 다공체은 높은 가교밀도를 통하여 음이온의 이동이 최소화된 리튬이온 전지용 분리막/전해질을 개발하였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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