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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재료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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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문진범 |
참여연구자 | 장홍규 , 윤순호 , 김경덕 , 김영철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043 |
과제고유번호 | 1711045236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복합재료.충돌.충돌해석.나노복합재.멀티 스케일 모델링.Composites.Crash.Crash analysis.Nano particle reinforced composite.Multi-scale model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043 |
대표적 연구결과
ㅇ 유리섬유 복합재의 충격특성 향상을 위해 표면에 CNT를 직접 코팅 기술 확보
ㅇ 유리섬유와 CNT의 소수성 상호작용과 이온 결합 이용한 Dipping 방법 활용
ㅇ 복합재의 기계적 물성시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Multi-scale Modeling & Simulation을 활용하여 유리섬유 직물/에폭시 복합재의 비선형 물성 모델링 연구 수행
ㅇ 복합재료의 충돌 해석 결과의 검증 및 비교 분석을 위한 시험으로 낙추 충격 시험을 수행
ㅇ LS-Dyna를 활용한 기존 복합재 구조물 충돌해석 기법
Ⅳ. Result
- Understanding of limitation of the conventional crash analysis for composites
- Understanding of current state of crash analysis by comparing the drop weight impact test and its simulation with LS-dyna program
- Feasibility verification of improvement of crash characteristics 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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