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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장금이의꿈 : 한류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미디어파사드 문화기술 개발
Development on Culture Technology with media-facade for globalization of Korean wave contents : 'The dream of Jang geu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문화방송
연구책임자 최재혁
참여연구자 성혁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2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등록번호 TRKO201700000087
과제고유번호 1375026155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Interaction.Media Show.Plug In.OPEN GL.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087

초록

실시간 Graphic Object(영상, 사진, 텍스트, 3D 엔진 등)의 편집/보정이 가능한 플러그인 개발을 통하여 관객 참여형 공연을 구현하고자 함. 실시간으로 합성, 공연 내용에 반영하여 참여형 공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축하여 관객 참여형 공연 상품을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위해 각 요소 데이터별 기본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관련 플러그인의 API를 활용한 확장 플러그인을 개발하여 공연연출 플랫폼에 적용하였다.

Abstract

Results

We have developed a module that can convert object to graphic object using TrueType font TTF format through interactive text technology that can be linked with media show platform and edit object.

We have developed a texture image visualization module for bitmap images, and hav

목차 Contents

  • 표지 ... 1보고서 요약서 ... 3요약문 ... 12SUMMARY ... 13CONTENTS ... 14목차 ... 15제1장. 연구 개발 과제의 개요 ... 16 1. 연구 개발 목적 ... 16 2. 연구 개발의 필요성 ... 17 3. 연구 개발 범위 ... 19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 20 1. 국내외 관련 기술 시장 및 수요 ... 20 2. 지식재산권(표준화) 현황 ... 20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21 1. 미디어쇼 플랫폼과 연계되는 인터랙티브 텍스트 디스플레이 기술 ... 21 2. 미디어쇼 플랫폼과 연계되는 인터랙티브 비트맵 이미지 디스플레이 기술 ... 29 3. 미디어쇼 플랫폼과 연계되는 인터랙티브 동영상 디스플레이 기술 ... 42 4. 미디어쇼 플랫폼과 연계되는 3D 오브젝트 디스플레이 기술 ... 50 5. 참여형 공연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미디어 전송 및 미디어쇼와의 연계 기술 ... 53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58 1. 목표 달성도 ... 58 2. 관련 분야 기여도 ... 59제5장. 연구 결과의 활용 계획 ... 60 1. 추가 연구의 필요성 및 타 연구에의 응용 ... 60 2. 사업화 추진 방안 ... 60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 기술 정보 ... 61제7장. 연구 개발 결과의 보안 등급 ... 62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 시설·장비 현황 ... 63제9장. 연구 개발 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 64제10장. 연구 개발 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 65제11장. 기타 사항 ... 66제12장. 참고 문헌 ... 67끝페이지 ... 68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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