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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안전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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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시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15 |
과제고유번호 | 1615008263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사업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자동차.차대차 충돌안전.충돌․능동 통합안전.평가기술.실사고 기반.Vehicle.Car to Car Crash Safety.Integrated Safety.Test Protocal.Real Accident. |
○ 연구개발목적
- 실사고 기반의 新(신) 충돌평가방법과 능동·충돌 통합안전시스템 최적화 요소기술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국내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감소시키기 위함
○ 연구개발성과
- 실사고 기반 차대차 충돌안전성 통합 평가기술 개발 연구내용 도출
- 연차별 목표수립과 기술개발 전략 및 일정·계획 수립
- 연구개발기간 및 소요예산 산정 등
○ 기대효과
- 자동차의 충돌사고 안전도가 향상을 통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 첨단자동차 관련 기술 개발 및 상용화 촉진을 통한 교통선진
Achievement of R&D
○ Deduction the details task of the research that consisting of four sub-tasks
Detail task 1. Accident Data Collection and Crash Scenario Development
- Acquisition of car to car crash data through cooperation with domestic and overseas related organiz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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