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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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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병준 |
참여연구자 | 양수석 , 차봉준 , 오중환 , 전용민 , 정용운 , 김형모 , 이양지 , 안오성 , 김영일 , 김명집 , 강영석 , 허재성 , 이동호 , 박태춘 , 전상욱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49 |
과제고유번호 | 1711041950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249 |
IV. 연구개발 결과
아래와 같이 본 연구를 통하여 2016년도 연구개발 목표를 완수 하였다.
고고도 장기체공 무인기용 수소왕복엔진 시스템의 상세설계 및 해석을 수행하였다. 수소 연료의 조기점화 및 역화 방지를 위하여 당량비를 0.6으로 낮췄으며, 당량비 조정에 따른 동력 감소를 보정하기 위하여 엔진 입구 압력을 1.7 bar로 높여 과급하였다. 이에 따라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레이아웃을 조정하였다.
엔진 시뮬레이션 모델링의 신뢰도 향상을 위하여 엔진 매니폴드 형상 등을 추가 적용하였으며, 가솔린 엔진 시험 결과와
IV. Results of the research
The research and development goal of 2016 was accomplished through this study as follows.
Detailed design and analysis of the hydrogen reciprocating engine system for HALE UAV were conducted. In order to prevent premature ignition and backfire of hydrogen fuel,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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