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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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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왕구 |
참여연구자 | 김응태 , 주진 , 최성욱 , 안오성 , 김준호 , 정용운 , 오경륜 , 최석 , 김명집 , 정기훈 , 윤철용 , 황인성 , 김민우 , 장병욱 , 배효길 , 홍승범 , 방현석 , 박민순 , 김수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56 |
과제고유번호 | 1711041939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256 |
Ⅳ. 연구개발결과
- 회전익 무인기 2종 개념설계
ㆍ 복합형 회전익 무인기 - 최대이륙중량: 130kg, 임무중량: 30kg, 임무비행시간: 1시간 이상
ㆍ 쿼드틸트 무인기 - 최대이륙중량: 55kg, 임무중량: 5kg, 임무비행시간: 3시간 이상
- 하이브리드 동력원 개념연구 : 엔진, 모터, 배터리 구성 및 무인기 적용
- 쿼드틸트 무인기 체계개발 : 일정수립, 체계규격서 작성, 검토회의 수행
- 위탁연구 : 복합형 회전익 무인기 성능해석 프로그램 개발, 매개변수 모델링을 통한 복합형 회전익기 형
Ⅳ. Result
- Conceptual study on two unmanned rotorcrafts
ㆍ Compound helicopter - MTOW: 130kg, Payload: 30kg, Flight time: 1hr+
ㆍ Quad tilt - MTOW: 55kgkg, Payload: 5kg, Flight time: 3hr+
- Conceptual study on the hybrid propulsion system : integration of engine, motor and battery, appl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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