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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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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공현철 |
참여연구자 | 강성덕 , 김도윤 , 김민지 , 김종철 , 문성태 , 성명훈 , 손상은 , 장종태 , 최연주 , 한상혁 , 황인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700000259 |
과제고유번호 | 1711041945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259 |
Ⅳ. 연구개발결과
◯ 복합형 비행체 시스템 설계 및 시뮬레이션을 통한 보완
- 임무 장비 2.5 kg, 최대 이륙 중량 20 kg, 날개 너비 1.5 m 예상 비행 시간 고정익 2 시간/VTOL 10분 사양의 복합형 비행체 설계
- Static Margin 0.02, 중량 20 kg, 비행 속도 150 km/h 일 때, 받음각 3.8˚, 조종면 트림각 6.3˚의 시뮬레이션 결과 도출
- 축소 모형에 대한 순항 받음각 시뮬레이션 결과 0.5~0.73˚, 시험 비행 결과 2˚로 1.3~1.5˚ 차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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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Results of Research and Development
◯ System design of the compound drone and Design correction with computer simulation
- Design of the compound drone with payload 2.5 kg, max. take off weight 20 kg, wing span 1.5 m, estimated flight time 2 hr with fixed wing/10 min with VTOL
- Comput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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