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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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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세찬 |
참여연구자 | 창상훈 , 한석윤 , 김민수 , 신경호 , 김주욱 , 김경희 , 최현영 , 강경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51 |
과제고유번호 | 171104743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열차간 연결기반.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차상중심.직접경로.경계없는.Connected Train based.Autonomous Train Control System.Train-centric.Direct-path.Borderles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51 |
◦ 열차자율주행제어시스템 개발전략 수립
- 국내외 현황분석
- 시스템 개발범위 및 방안도출
- 시스템 개발요구사양 도출
◦ 열차간 연결 무결성 확보시스템 설계
- 기존 MANET과 VANET 사례분석
- 이동통신 M2M Solution 분석
- 시스템 개발요구사항 작성
- 열차간 연결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 도출
- 열차간 연결 이례상황 정의 및 상황별 해결방안 수립
- 열차간 연결 무결성 확보를 위한 관련 알고리즘 유형분석
- 열차간 연결 무결성 확보 알고리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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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Results
1. Establishment of autonomous train control system development strategy
◦ Analysis of domestic and foreign R&D was performed first for system development.
R&D of the latest projects of the developed countries and domestic were analyzed.
System development plan and scope and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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