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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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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하위 호환성을 고려한 열차자동운전장치의 최신화 및 모듈화 개발연구
Development of a renovated and modularized automatic train operator considering backward compatibilit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정태
참여연구자 이재호 , 백종현 , 홍재성 , 김무선 , 임정열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2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700000365
과제고유번호 1711047922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열차자동운전장치.하위 호환성.모듈화.성능개선.정위치장차.ATO(Automatic Train Operator).Backward compatibility.Modularize.Performance Improvement.Stop accuracy.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65

초록

◦ 개발 사양 및 규격 선정
- 기존 시스템 설계 자료 및 운영관련 자료 분석
- 기존 국산화 제품 개발 사례 조사
- 장치 상세 사양 및 규격 선정
- 설계 자료 및 운영 시 로깅 데이터 분석
◦ ATO 시뮬레이터 개발
- 기존 ATO 시험기 분석
- 통신 프로토콜 분석 및 테스트 패턴 정의
- 소트트웨어 개발 및 탑재
- 장치 개발 및 기존 ATO를 활용한 검증
◦ 알고리즘 개발
- 속도제어 알고리즘 개발
- 정위치정차제어 알고리즘 개발
◦ ATO 시제품 설계

Abstract

Ⅳ. Results
1. Development of units
The ATO simulator has been developed and the real train test was performed. The conventional ATO was used to verify the interface compatibility. As for the ATO unit, BSP porting has been completed to the processor module. And it was connedted to the interface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5보고서 요약서 ... 7요 약 문 ... 9SUMMARY ... 11Contents ... 15목차 ... 17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9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21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27 제3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및 전략 ... 30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35 제1절 선진국의 기술개발 동향 ... 37 제2절 국내외 연구개발 현황 ... 39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53 제1절 ATO 시뮬레이터 개발 ... 55 제2절 ATO 장치 개발 ... 108 제3절 정위치 정차제어 알고리즘 연구 ... 130 제4절 에너지 효율적 속도제어 최적화 알고리즘 연구 ... 164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173 제1절 목표 달성도 ... 175 제2절 관련분야 기여도 ... 190제5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 계획 ... 195 제1절 사업화 전략 ... 197 제2절 기술이전 계획 ... 199참고문헌 ... 201끝페이지 ... 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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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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