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ta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dis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노학래 |
참여연구자 | 방연근 , 장세기 , 문대섭 , 유재균 , 오석문 , 김동희 , 김경민 , 주진형 , 이홍섭 , 이승재 , 김우주 , 김태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700000353 |
과제고유번호 | 1711047433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경쟁운영체계.스케줄링.급행열차.설계 지원.R&D 실용화.Competitive operation.Scheduling.Express train.Designing support.R&D practical utiliz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353 |
◦ 경쟁운영체계에서 열차 스케줄링 및 승객 서비스 선택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 선로용량 활용률 개선방안을 고려한 선로용량배분 기술 개선․발전
- 차량 활용률 개선방안을 추가 고려한 선로용량배분 기술개발
- 선로용량배분 실행 가능대안 (상용S/W활용) 제시 및 정책제언
◦ 광역도시철도 급행화 설계 지원 프로그램 개발
- 급행화 인프라 설비의 최적 설계 기술개발
- 급행 일반열차 혼합운행 스케쥴 상세 검증 기술 개발
- 급행화 인프라 설비의 최적 설계 기술 Dr.METRO 연계
- 급행 일반열
◦ 경쟁운영체계에서 열차 스케줄링 및 승객 서비스 선택 시뮬레이션 기술개발
- 선로용량 활용률 개선방안을 고려한 선로용량배분 기술 개선․발전
- 차량 활용률 개선방안을 추가 고려한 선로용량배분 기술개발
- 선로용량배분 실행 가능대안 (상용S/W활용) 제시 및 정책제언
◦ 광역도시철도 급행화 설계 지원 프로그램 개발
- 급행화 인프라 설비의 최적 설계 기술개발
- 급행 일반열차 혼합운행 스케쥴 상세 검증 기술 개발
- 급행화 인프라 설비의 최적 설계 기술 Dr.METRO 연계
- 급행 일반열차 혼합운행 경제적 효과 산정 방법론 개발
- 운영자 및 이용자 관점의 서비스품질(LOS) 지표개발 및 산정모델 개발
◦ 철도․교통 분야 연구개발사업 실용화 장애요인 분석 및 가이드체계 구축 연구
- 철도교통 R&D 가이드체계 고도화 연구
- 철도교통 R&D 가이드체계 적용 사례 연구
Ⅳ. Results
○ Development of Slot allocation method base on competitive operating environment
-Development of optimal assignment method for the Korean HSR targeting from Pyeongtaek to Osong station
-Development of mathematical model for slot allocation model considering vehicle routing plan<
Ⅳ. Results
○ Development of Slot allocation method base on competitive operating environment
-Development of optimal assignment method for the Korean HSR targeting from Pyeongtaek to Osong station
-Development of mathematical model for slot allocation model considering vehicle routing plan
-Propose the catalog based slot allocation method adopting standard operation pattern
-Development of feasible slot allocation and verify the slot allocation using Railsys software
○ Development of design support system for rapid train service in urban and metropolitan railway
-Development of mathematical model for optimizing halt pattern and side construction
-Mixed train operation scheduling via Dr.METRO
-Suggest the revised parameter through 3-step screening method and check the revised benefit calculation methodology
-Suggest key performance index for measuring the quality of service for urban railway
○ Development of guideline and application for R&D practical utilization in the railway transportation
-Analysis of standard steps and commercialization obstacles for railway transportation R&D
-Analysis of impact factors on government policy to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Analysis of instancies constructing knowledge DB and intelligent decision support system for public fields
-Development of policy and guide for promoting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in the field of railway transportation
과제명(ProjectTitle) : | - |
---|---|
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Copyright KISTI. All Rights Reserv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