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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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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규 |
참여연구자 | 이주형 , 김학승 , 김학만 , 임민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0973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지속가능.장수명.모듈러 도로시스템.지지 모듈.Sustainable.Perpetual.Modular Road System.Support Modul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0973 |
본 연구는 지속가능한 장수명 모듈러 도로시스템에 필요한 챠량하중과 포장하중에 견딜 수 있는 맞춤형 지지 모듈러 시스템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지 모듈러 시스템은 기존 포장하부구조를 대처하는 것으로 공장에서 대량생산된 지지 모듈은 기존 포장하부구조보다 시공속도가 빠르고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 맞춤형 지지 모듈개발에서 지반의 N값이 7이상인 경우에 적용되는 Cross beam 형태의 지지 모듈 제원을 제안하였다. 포장 시험가속기를 이용한 현장 적용성 및 성능평가를 위하여 시작품을 제작하여 현장 시험시공을 수행하였다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an adaptable support modular system in sustainable long-life modular road system. The adaptable support modular system is to support the weight of modular pavement and the traffic load on the modular pavement. This is to substitutes the substructure of 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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