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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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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정호 |
참여연구자 | 주봉철 , 진효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1060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노후교량.유지관리.신축이음장치.무조인트교량.보수공법.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1060 |
국내 도로의 유지관리 비용은 2005년 2조원 시대에 진입한 이후 연간 2조~2조5천억원의 막대한 국가 예산이 소요되고 있으며, 이중 교량 신축이음장치는 2014년 기준 약 740억원의 교체비용이 발생한 구조부재이다. 신축이음장치는 교량 공용기간 중 약 10년 주기로 교체 공사를 하는 소모성 구조부재로써 매년 동일한 수준의 국가 예산이 진출되고 있다.
따라서, 본 공법의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줘 교량 보수시장에 정착할 경우 교량 신축이음장치 유지관리시장에 투입되는 국가예산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출처
Recently, the maintenance cost of bridges has increased rapidly all over the world, Especially, in Korea, the maintenance cost of bridges exceeded 2 trillion won since 2005, and in the case of expansion joints of bridges, about 74 billion national budgets are consumed in 2014. Also, the existing b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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