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지능형 유통 매장 관리시스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DongGuk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용한
참여연구자 정인철 , 안재명 , 남석범 , 서우일 , 함수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04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700001359
과제고유번호 1415122556
사업명 지식서비스USN산업원천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동선분석.데이터 마이닝.대기열 분석.오감서비스.RFID.Contents Management System (CMS).Mobile Shopping Assistant (MSA).

초록

□ 최종목표
RFID/USN/영상처리/모바일/데이터마이닝 등 최신 IT를 융합하여 지능형 매장운영 솔루션을 개발한다. 개발 솔루션은 크게 『미래형매장 고객서비스 기술』군과 『매장운영 최적화 기술』군으로 구분되며, 아래와 같이 총 12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MSA 고객 서비스 기술
▪ 유통매장을 위한 가상체험 서비스 기술
▪ 고객선택 기반 지원형 대화형 서비스 기술
▪ 매대별, 위치별 고객서비스 프로모션 서비스 기술
▪ 오감체험 멀티미디어 서비스 기술
▪ 영상데이터 기반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출문 ... 2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4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16목차 ... 21제1장 서론 ... 22 제1절 과제의 개요 ... 22제2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 ... 26 제1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26 제2절 1차년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28 제3절 2차년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70 제4절 3차년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126 제5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185 제6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 현황 ... 186제3장 결과 및 사업화 계획 ... 187 제1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187 제2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97 제3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 199 제4절 고용 창출 효과 ... 201 제5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201부록 ... 202 부록 1. 동선분석용 RFID 데이터 수집 기술 세부내용 ... 203 부록 2. RFID 태그 성능 테스트 ... 216 부록 3. 영상분석 엔진 개발 세부내역 ... 220 부록 4. 영상분석 엔진 성능 평가 ... 231 부록 5. 멀티 데이터 분석 모델 세부 내용 ... 234 부록 6. MSA 세부 프로토콜 및 기능 명세 ... 242 부록 7. 대기열 영상 처리 1차 시제품 성능 테스트 ... 257 부록 8. RFID/Sensor, 동영상, POS 데이터 레거시 연동기술 상세 내역 ... 261 부록 9. Cashier Scheduling 시스템 상세 내역 ... 278 부록 10. 대화형 서비스 기술 상세 내역 ... 290 부록 11. 대화형 서비스 NFC 기능 상세 내역 ... 299 부록 12. 초지향성 피커 시스템 세부내역 ... 301 부록 13. 가상체험 서비스 - 체험 콘텐츠 ... 306 부록 14. 오감체험 멀티미디어 서비스 솔루션 테스트 방법 ... 312 부록 15. 고객동선 및 혼잡도 기반 매장운영 의사결정 시스템 세부내역 ... 317 부록 16. 매대별, 위치별 고객서비스 프로모션 솔루션 세부내역 ... 330 부록 17. 대기열 및 출입자 분석 시스템의 임베디드 솔루션 세부내역 ... 335끝페이지 ... 340

표/그림 (25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