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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상신브레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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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상조 |
참여연구자 | 유창희 , 이원호 , 배재국 , 손영욱 , 박기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3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700001374 |
과제고유번호 | 1415123117 |
사업명 | 산업기술거점기관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리타더.브레이크.모터.엑슬.트랜스미션. |
최종목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제동보조장치의 국산화 개발을 통해 상용차량의 제동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실차 적용을 위한 상용화기술과 이를 검증할 수 있는 통합 평가 / 개발 환경 구축을 통한 전기식 비접촉 제동보조장치의 핵심 기술 확보
개발내용 및 결과
전기식 비접촉 제동보조장치의 원리는 기존의 주브레이크 장치외에 엔진 동력 출력부분에 연결된 구동축에 장착된 회전 Drum이 회전하고 있을 때 전자석에 전류를 가하면 회전 Drum에는 와전류(Eddy Current)가 발생하여 구동축이 회전하는 반대방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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