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ta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dis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
연구책임자 | 윤득선 |
참여연구자 | 문철우 , 김차식 , 이선봉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3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700001376 |
과제고유번호 | 1415123114 |
사업명 | 산업기술거점기관지원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주행안정성.신뢰도.내구성능.제어성능.최적화설계.동특성평가. |
최종목표
․ 지오메트리 능동제어 시스템의 실차 주행 안정성 및 내구 신뢰성 평가 방법 개발
․ HILS기반 지오메트리 능동제어 구동기 로직신뢰성 평가 방법 개발 및 평가
․ 지오메트리 능동제어 시스템용 구동기 및 감속기 신뢰성 검증
개발내용 및 결과
․ 로직 신뢰성 검증을 위한 Toe 및 Camber HILS 구축
․ 실차시험 평가 및 reference data 구축 기술개발
․ 대상차량 모델링 기술 개발
․ HILS 반력 생성 모델 및 통신시스템 구축
․ HILS기반 fail
최종목표
․ 지오메트리 능동제어 시스템의 실차 주행 안정성 및 내구 신뢰성 평가 방법 개발
․ HILS기반 지오메트리 능동제어 구동기 로직신뢰성 평가 방법 개발 및 평가
․ 지오메트리 능동제어 시스템용 구동기 및 감속기 신뢰성 검증
개발내용 및 결과
․ 로직 신뢰성 검증을 위한 Toe 및 Camber HILS 구축
․ 실차시험 평가 및 reference data 구축 기술개발
․ 대상차량 모델링 기술 개발
․ HILS 반력 생성 모델 및 통신시스템 구축
․ HILS기반 fail safe 검증 시나리오 및 환경 구축
․ 지오메트리 능동 구동기 성능평가 방법 개발
․ 지오메트리 능동 구동기 환경 및 내구 신뢰성 평가
․ 노면/실차 주행하중 계측
․ 신호처리를 통한 내구시험 로드프로파일 구축
기술개발 배경
․ 차량의 섀시 및 현가 시스템은 주행상황에 따라서 우수한 조종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능동형 서스펜션 개발이 요구됨
․ 이에 따라 차량상태와 노면 입력에 따른 기하학적 형상 변화를 통한 차량의 동적 거동을 제어할 수 있는 능동형 차량 자세 제어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함
․ 개발된 시스템에 대하여 다양한 상황 및 조건에 대한 성능 및 로직 신뢰성 검증을 위한 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환경의 개발이 필수임
핵심개발 기술의 의의
․ Toe 및 Camber 제어 구동기의 로직 및 성능 신뢰성 검증을 위한 HILS의 신규개발
․ 지오메트리 능동 구동기의 성능 및 내구신뢰성 평가장비 신규개발
․ 반력생성 모델링 및 제어 기술 확보
적용 분야
․ 첨단 샤시제어시스템(현가, 조향, 제동 등)
․ 감속기를 이용한 첨단 샤시 능동제어 시스템
(출처 : 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과제명(ProjectTitle) : | - |
---|---|
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Copyright KISTI. All Rights Reserv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