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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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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시곤 |
참여연구자 | 이경노 , 최병무 , 남승석 , 노종기 , 김부원 , 장시현 , 강경우 , 이영인 , 서기훈 , 한정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2961 |
DB 구축일자 | 2018-02-17 |
키워드 | 연계.환승.단순보행자환산계수.단순대기자 환산계수.시설배치기준.connection.transfer.PEM.PWE.facility allocation criter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961 |
본 연구에서는 복합환승센터 연계환승시설의 설계 및 배치기준을 개발하였다. 짐과 동반자 수요의 특성을 감안하기위해 단순보행자 환산계수와 단순대기자 환산계수를 개발하였다. 한국형 표준체형을 기준으로 인접보행자의 이격거리에 따른 서비스 체감을 감안하여 환승센터 구성요소별로 서비스 수준(LOS)를 제시하였다.
환승센터의 시설배치기준은 접근교통수단(Access Mode)의 승하차시설의 상대적인 위치선정에 관한 것으로 접근교통수단 하차 후 주교통수단(Main Mode)의 승하차 시설까지 이동거리를 최소화하도록 기준을 제시하였다. 이동거리
I. Introduction
1. Purpose of this study
ㅇ Intended to define minimum standards applicable to the improvement of existing transit centers or the building of new ones.
2. Scope of application
ㅇThis study is applicable to the improvement or construction of such transit centers and m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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