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경수 |
참여연구자 | 최경환 , 김우용 , 이주영 , 이재윤 , 김종호 , 이창우 , 장기태 , 장인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3690 |
과제고유번호 | 1711045045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0.5) |
DB 구축일자 | 2017-09-02 |
키워드 |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친환경 상용차량.택배 환경 분석.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개조 설계 기술.Hybrid diesel-electric truck.Eco-friendly commercial vehicle.Environmental analysis of delivery service.Hybrid powertrain.Design technology for modification. |
◯ 도심 내 택배 운송에 최적화된 저가형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 개조 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물류비 절감 및 배기가스 배출 감축을 목표로 함.
◯ 도심 택배 환경 분석을 통하여 도심 운행 환경을 정의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의 주요 사양을 결정함.
- 모터: 12kW, 배터리: 96~120V, 0.5kWh 내외
◯ 수동변속기 기반 봉고3 차량의 eMT(electrified Manual Transmission)로의 개조 설계를 수행함.
◯ eMT 시스템 제어 로직을 설계하였으며 시뮬레이션
◯ We aim to reduce national logistics costs and exhaust emissions by developing low-cost hybrid diesel-electric truck modification technology optimized for delivery in the city center.
◯ We define the urban driving environment through the environmental analysis of delivery in the city center an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