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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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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인권 |
참여연구자 | 허성호 |
보고서유형 | 4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7495 |
과제고유번호 | 1615008887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하이브리드 디젤-전기 트럭.택배 운송 환경 분석.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친환경 상용차량.Hybrid diesel-electric Truck.Environmental analysis of delivery service.Hybrid powertrain.Eco-friendly commercial vehicle. |
○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인해 국내 택배산업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음. 이에 따라, 택배용 소형화물차량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음.
○ 한국교통연구원의 화물운송시장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등록된 화물차의 약 95%가 디젤 차량임.
- 화물차량 등록 대수: 2011년 95.0%, 2012년 94.6%, 2013년 92,6%, 2014년 97.1%, 2015년 95.7%
○ 기존 경유 차량의 경우 빈번한 정차 및 가·감속으로 인해, 복합연비(9km/l 내외) 대비 낮은 실 운행 연비(일평균 3.0km/l
■ Results
○ Trends of domestic and international policy, market, and technology development of parcel delivery trucks with loads less than 1.5 tons are analyzed.
○ Alternative solutions for hybridization of diesel trucks are analyzed through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AHP) and a prefere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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