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제주대학교 Cheju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홍승호 |
참여연구자 | 강경희 , 양지혜 , 최영미 , 김덕호 , 고동국 , 우용배 , 고민영 , 공준호 , 김맹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700003879 |
과제고유번호 | 1345257927 |
사업명 | 융합형과학기술인재양성기반구축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식물.동물.융합인재교육.초등과학.오개념.Plants.Animals.STEAM.Elementary Science.Misconcep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3879 |
○ 초등학생들은 동·식물의 공통된 내용에 대해서도 오개념을 가지고 있으므로 생물에 대한 통합적인 안목을 기를 필요가 있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동·식물의 구조를 융합한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 이를 위하여 초등과학에서 분산되어 학습하고 있는 식물과 동물의 내용을 융합한 주제·활동·문제 중심의 창의적인 과학융합 콘텐츠 개발하였다.
○ 개발된 과학융합 콘텐츠 프로그램을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적용하여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 및 활용 가능성 파악하였다.
○ 4개의 프로그램을 26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