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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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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성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4318 |
DB 구축일자 | 2017-09-20 |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 대한항공 KE086편 회항 사건(’14.12.5) 발생
○ 사건 대응 과정에서 ‘초기대응 미숙’, ‘공정성 훼손’, ‘부실조사’, ‘유착’ 문제 등이 발생하면서 국토교통부 항공 안전 관리 체계와 항공사 조직 문화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발생
○ 대한항공 회항 사건을 계기로 항공사 및 국토교통부의 안전관리 체계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하여 항공 안전에 관한 국민신뢰를 회복하고, 근본적이고 예방적인 개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함
○ 후속 조치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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