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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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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채찬들 |
참여연구자 | 홍다희 , 이종훈 , 이동윤 , 김성건 , 박천길 , 김준형 , 김선영 , 김성현 , 전재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4334 |
DB 구축일자 | 2017-09-20 |
ㅇ 교통사고 저감을 위해 대형사고 발생지점을 대상으로 시설개선, 안전시설 설치 등 도로안전사업 추진 중이나,
- 경찰 통계를 기준으로 대상지점을 선정하고 있어 소규모 사고 및 민원이 빈번한 구간에 대한 효과적 대응에 한계
* 14년 113만건의 교통사고 중 경찰 신고 사고는 22만건(19.8%)에 불과하며, 중상자 19만명 중 9만명(47.7%), 경상자 90만명 중 22만명(32%)만 신고
ㅇ 이에 교통사고의 획기적 저감을 위해 도로의 잠재적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여 조치하는 선제적 대응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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