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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경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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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정훈 |
참여연구자 | 김원희 , 장덕상 , 박형주 , 한상웅 , 백종일 , 이승신 , 이제호 , 김윤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1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6690 |
과제고유번호 | 1415131099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중소기업.소상공인.소비자분쟁.IT서비스.소비자상담.피해구제.ASP.Saas. |
1. 최종목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소비자가 제기한 피해사례를 효을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업무에 필요한 유지비용 절감과 블랙 컨슈머에 대항하여 적절하게 조치하는 한편,순수하게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게 합당하게 보상함으로써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방식의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을 개발한다.
2. 개발내용 및 결과
○ 소비자 분쟁처리 DB를 통합,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중소기업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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