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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경정보기술
연구책임자 한정훈
참여연구자 김원희 , 장덕상 , 박형주 , 한상웅 , 백종일 , 이승신 , 이제호 , 김윤정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1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700006690
과제고유번호 1415131099
사업명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DB 구축일자 2017-10-12
키워드 중소기업.소상공인.소비자분쟁.IT서비스.소비자상담.피해구제.ASP.Saas.

초록

1. 최종목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소비자가 제기한 피해사례를 효을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업무에 필요한 유지비용 절감과 블랙 컨슈머에 대항하여 적절하게 조치하는 한편,순수하게 피해를 입은 소비자에게 합당하게 보상함으로써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ASP( Application Service Provider)방식의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을 개발한다.

2. 개발내용 및 결과
○ 소비자 분쟁처리 DB를 통합,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중소기업 소비자분쟁처리시스템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완료

목차 Contents

  • 표지 ... 1생산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최종보고서 ... 2제출문 ... 3최종보고서 초록 ... 4목차 ... 5제 1 장 서론(기술개발 개요) ... 6 제 1 절 개발대상기술의 중요성 ... 6 제 2 절 국내외 관련기술의 현황 ... 10 제 3 절 기술개발 시 예상되는 파급효과 및 활용방안 ... 11제 2 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14 제 1 절 기술개발 목표 및 추진전략 ... 14 제 2 절 기술 소개 및 세부 개발내용 ... 15 제 3 절 실험 테스트 및 특허출원 ... 55제 3 장 결과 ... 59 제 1 절 계획대비 실적 및 성과 ... 59 제 2 절 향후 개선사항 ... 61 제 3 절 적용분야 및 기대효과 ... 64끝페이지 ...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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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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