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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영코어텍(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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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영진 |
참여연구자 | 정민교 , 윤영득 , 박재규 , 강병호 , 이근택 , 황세준 , 김민수 , 김중희 , 권재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700006801 |
과제고유번호 | 1415143646 |
사업명 |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R&D)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Electro Mechanical Brake.Ball Screw.Electric Vehicle Environment-friendly.Anti-lock Braking System. |
□ 핵심기술
○ 볼스크류 사양정의 및 설계, EMB 기본 성능 평가, 차량주행/정지 온도 및 속도 조건에서의 열전달 해석
□ 최종목표
○ 전기자동차 EMB용 볼스크류 개발
□ 기술개발 배경
○ 전기 기계식 브레이크(EMB : Electronic Mechanical Brake)는 모터, 감속기, 스크류(Screw), 패드(Pad), 피스톤(Pist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CBS(Conventional Brake System) 기능과 Active Braking 기능이 통합된 Dry Type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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