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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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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민재홍 |
참여연구자 | 엄진기 , 오석문 , 이인묵 , 방연근 , 양근율 , 권용장 , 김경태 , 김학성 , 노학래 , 문대섭 , 유재균 , 홍순흠 , 고상진 , 김영주 , 김영훈 , 김현웅 , 박재현 , 송용수 , 유소영 , 이광섭 , 이석 , 최돈범 , 이영호 , 백주현 , 하성준 , 윤종기 , 조윤지 , 김진배 , 심지혜 , 박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7177 |
과제고유번호 | 1711006221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통행사슬 분석.연계최적화.복합 대중교통망 통행배정.세부대중교통시장.TRIPS.Trip-chain analysis.Optimization of Intermodal.Combined Transit Assignment.DT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7177 |
본 연구는 철도교통의 편의성 향상 및 친환경 녹색철도 핵심기술개발 연구의 일환으로 녹색교통시스템의 확립, 운영최적화를 통한 통행시간 단축 및 서비스 개선, 기존 대중교통 운영계획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시스템들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운영 최적화를 통해 철도 등 대중교통의 편의성을 제고하는‘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은 REAL OD DB 기반 고등 통행분석 프로그램, 열차스케줄 탑승분석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복합대중교통망 통행배정 프로그램, REAL OD DB 기반 데이터 서비스 프
Ⅳ. The results of R&D
○ Software development for present condition analysis of integrated public transportation operation and demand estimation
- Improvement of accuracy of traffic volume change according to change of operation condition (more than 80%)
- Improvement of processing speed (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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