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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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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태구 |
참여연구자 | 장주형 , 정재훈 , 박상현 , 홍정기 , 나은혜 , 문현생 , 김경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07933 |
과제고유번호 | 1485013520 |
사업명 | 물환경변화대응및첨단수질관리시스템기반구축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7933 |
Ⅰ. 서 론
하천이나 호소 등의 공공수역에서는 유류 저장탱크 유출, 유류 운반차량 및 바지선 전복 등에 의한 유류 오염사고가 매년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유류 오염 사고 등 수질오염 사고 발생 시 하류 취수장에서의 대응조치와 수생태계의 오염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도달시간과 확산범위 예측이 중요하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수질오염사고 대응을 위하여 EFDC(Environmental Fluid Dynamics Code) 모형 기반으로 수질오염사고대응예측시스템(Water pollution Accident Respons
When oil spill accident occurs in the river, the accurate real-time prediction of oil-spill’s arrival time and movement direction is very important to estimate its downstream environmental impacts for the response which can be taken to minimize damage of aquatic ecosystem. National Institute of En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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