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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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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13944 |
과제고유번호 | 1485012654 |
사업명 | 물환경변화대응및첨단수질관리시스템기반구축 |
DB 구축일자 | 2015-08-1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3944 |
Ⅰ. 서 론
한강수계는 매년 유류 오염사고가 꾸준히 발생되고 있으며, 2013년에도 (구)양수교 바지선 침몰, 유류저장탱크 유출, 유류 운반차량 전복 등 하천생태계를 위협하는 유류 오염사고가 20여건이 발생되었다.
유류 오염사고 발생 시 하류 취수장에서의 대응조치 및 유속과 유향을 고려한 오일펜스 설치, 하천생태계의 오염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제전략을 위해서는 유출된 오염물질의 도달시간과 흐름방향의 예측정보가 중요하다. 특히 북한강 수계는 상류로부터 여러 개의 댐으로 이루어져 오염물질의 이동시간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오염물
When oil pollutant is spilled in the river, knowing the travel time and movement direction of oil is very helpful to protect on the downstream water intake facilities and aquatic ecosystem. NIER has predicting travel time of oil by Lagrangian Particle Tracking model of EFDC (Environmental Fluid Dy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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