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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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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손지환 |
참여연구자 | 김정수 , 김정화 , 김선문 , 박용희 , 이종태 , 이태우 , 정성운 , 홍희경 , 문선희 , 성기재 , 정택호 , 김인구 , 김은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08169 |
과제고유번호 | 1485014261 |
사업명 | 국립환경과학원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8169 |
국가대기오염물질 2013년도 배출량 자료에 따르면, 도로이동오염원은 NOx와 PM2.5가 전체 배출량의 약 30.8%와 14.5%를 차지하는 주요 배출원이다. 자동차로부터 발생되는 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하여 환경부에서는 지속적으로 배출허용기준을 강화하였고, 교통환경 정책 수립을 위한 다양한 차종에 대한 오염물질 배출량을 조사하고 있다.
2015년도에 교통환경연구소에서 승용차량을 대상으로 유종별(휘발유, 경유, LPG) 차량의 오염물질 배출특성을 조사한 결과 소형승합차량의 오염물질 배출경향이 승용차량과
The road transport sector is a major source of air pollutants accounted for 30.8%, 14.5% of NOx and PM national emission in Korea. Although Micropollutants emission is important as human health impact that it is consist of various Hazardous Air Pollutants, relevant research and test data have not 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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