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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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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현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8512 |
DB 구축일자 | 2017-10-12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8512 |
제 1 장 서론
제 1 절 과제의 개요
◦ 세계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기술개발이 화두가 되고 있음
- 탄소저감을 위해 스마트그리드와 전기자동차가 중요한 키워드로 거론됨
- 전기자동차는 수송 분야의 차세대 운송수단으로서 국가의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의 생존전략 차원에서 치열한 개발 경쟁을 진행하고 있음
- 기아자동차 '레이EV'와 르노삼성의 'SM3 Z.E'에 이어 한국GM도 '스파크EV'를 출시함에 따라 국내에도 전기차시대가 열리고 있음
- 여기에 현대자동차가 준중형 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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