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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센벡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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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환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8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700008615 |
과제고유번호 | 1615008454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팔각형.충전형강관기둥.배부름 현상.판폭두께비.역타공법.octagonal.concrete filled tube column.bulging.width to thickness ratio.top-down construction. |
본 과제를 통하여 개발한 합성기둥은 4개의 유니트 강판을 기둥 모서리에서 상호 결합하여 강관이 전체적으로 팔각형을 이루도록 하는 팔각 콘크리트 충전 강관기둥으로 사각과 원형의 장점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현 합성기둥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경제성, 시공성, 그리고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합성기둥공법이다.
기존 합성구조에서 나타나는 판폭두께비의 제한, 배부름 현상, 복잡한 단면보강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강·약축에 따른 강판두께조절, 롤포밍 분절제작, 단면성능의 향상을 통한 물량절감 효과를 극대화하며 보
Results
1. reduce the deflection by concrete pouring and review the width to thichness ratio
2. review the fabrication procedure by mock-up
3. Evaluate the economic feasibility of the OCFT column system
4. research paper on the load-carrying capacity of the octagonal section and beam-c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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