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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진형건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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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송민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8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700008623 |
과제고유번호 | 1615008467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신축이음.초장대교량.저소음.교량부품.거대 구조물.Expansion JOINT.Ultra Long span Bridge.Low Noise.Bridge Component.Mega Structure |
굴절형 신축이음장치는 좌우 링크를 연결하여 충격이 작고 소음이 저감되는 특징을 갖는 신축이음장치다.
현장에는 50~700mm까지 다양하게 적용되었다. 지난 20년동안 국내에서는 해상에 장대교량이 건설되고 앞으로도 건설될 예정이다. 이런 국내 장대교량 신축이음장치는 외산제품으로 설치 되었고 국내 제품은 기술력 부족으로 배제 되었다. 본 과제는 기존 굴절형 신축이음장치를 장대교량에 적용가능한 크기로 신축량을 확장하여 검증 하는 과제이다. 먼저 확장하는 구상, 방법에 대해 연구를 시작하였다. 구상된 제품은 기존 외산 및 국산 제품과
Results
- Development of 2500mm class, low noise (80dB) expansion joint
- Secured the original technology of the long-span bridge parts
- Technical leadership of global construction market
- Possible to replace foreign products in domestic market
- Possible to secure domestic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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