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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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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용호 |
참여연구자 | 이동호 , 김성태 , 김효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민안전처 Ministry of Public Safety and Security |
등록번호 | TRKO201700009465 |
과제고유번호 | 1741000525 |
사업명 | 소방안전및119구조ᆞ구급기술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7-10-28 |
키워드 | 지하철.제·배연 설비.정량적 위험도 평가.인공지능 대피시뮬레이션 기반 설계.제·배연 시스템 연계 대피시나리오.화재특성 DB.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9465 |
연구목적
○ 기존에 노후된 지하철 역사의 제·배연 설비 시설의 운영 및 시설의 개선안 도출 및 최적화 제시
○ 소방활동을 위한 제·배연 설비 운영 방안 제시
○ 정량적 위험도 평가기법 및 평가툴 개발
○ 정량적 위험도 평가에 의한 현 제·배연 시스템 평가를 통해 개선안 도출
○ 인공지능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대피 효용성 및 공간안전 평가기반 지하철 역사 피난 해석 기법 고도화
○ 최적화된 제·배연 설비와 연동된 피난 대피소 연동 시나리오 및 운영자 매뉴얼 작성 제·배연 시스템 연동 피난 대피소 운영(안
Ⅱ. Objectives
Since Seoul subway Line 1 was first opened in 1974, number of subway station across the nation has totaled to 460 and average daily passengers reached to as many as 7.23 million in 1975 and thus, fire in subway station, if occurred, must be a serious potential threat to people's l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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