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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포항공과대학교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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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현선 |
참여연구자 | Moriyama Kiyofumi , 박진호 , 김은호 , 황병철 , 이문언 , 정우현 , 김찬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0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09725 |
과제고유번호 | 1711025977 |
사업명 | 원자력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7-10-21 |
키워드 | 중대사고.노심용융물 파편잔해층.노심용융물-콘크리트 상호작용.용융물 제트 파편화.침적.다공성.냉각수 침투.전산입자모델.냉각성.Severe Accident.Corium Debris Bed.MCCI.Jet Breakup.Sedimentation.Porous Characteristics.Coolant Ingression.Particle Method.Debris Bed Coolabil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9725 |
· 저온상사물질 및 고온상사물질의 노심용융물 파편화 실험을 통한 jet breakup length의 가시화 및 분석
· 파편입자 상사물질의 침적 실험을 통한 이상류의 영향분석 및 잔해층 형상 예측 모델 개발
· 수치해석적 접근을 통한 파편화 및 침적과정에 대한 단순화된 모델 개발과 주요 인자 분석
· 파편잔해층 내의 다공특성에 따른 유동현상 분석을 위한 단상 및 이상유동 압력강하실험 수행
· 기존의 이상유동 압력강하 모델개선을 위한 데이터 확보 및 고온 실험데이터의 비교분석을 통한 추종특성 확인
· 초기
II. Research Purpose and Necessity
It is necessary to investigate the assurance of debris bed coolability when severe accident occurs and progresses to the ex-vessel scenario due to the RPV failure. The relocated corium into the lower cavity of the containment induces an safety issue of long-te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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