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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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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병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1485 |
과제고유번호 | 1711030207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이중고정자.자속집중형 영구자석.저속. 고 토크.버니어전동기.고 역률.넓은 운전영역.고효율.최적 설계.자기 기어 효과.Dual Stator.Spoke-Type PM.Low speed High torque.Vernier Motor.High Power Factor.Wide operating area.High efficiency.Optimization design.Magnetic Geared Effec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1485 |
‧ 새롭게 제안된 DSSPMVM은 영구자석의 자속을 공극에 집중시키고 누설자속을 대폭 감소시켜, 고 역률 및 고 토크밀도를 실현하였음.
‧ 또한, 고정자 치 피치(Tooth pitch)와 영구자석의 극 피치(Pole pitch)가 약간 차니나는 Vernier Machine의 고유의 특성과 함께, Dual Stator의 두개의 고정자를 서로 한 치(tooth)폭 만큼 어긋난 비 정렬 구조의 설계에 의한 스큐효과(Skew effect)로, cogging 토크 및 토크 ripple 등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었음.
‧ 이상의
The newly proposed DSSPMVM concentrates the magnetic flux of the permanent magnet in the air gap and significantly reduces leakage flux, with high power factor and high torque density.
. In addition to the unique characteristics of the Vernier machine, in which the tooth pitch of the stator and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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