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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아대학교 Dong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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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정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5241 |
과제고유번호 | 134527206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29 |
키워드 | 버니어 효과.마그네틱 기어링 효과.토크밀도.공극퍼미언스법.최적화. |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버니어효과 또는 마그네틱 기어링 효과를 활용하여 저속에서 고토크를 구현할 수 있는 버니어 전동기의 설계프로세스를 확립하였다. 구체적으로는 (i)자계변조 메커니즘 분석 및 자계에너지 최적화를 통한 고토크용 전동기 설계 기술개발 (ii) 자계변조 특성의 변화에 따른 전기적 및 기계적 특성 분석 (iii) 시제품 전동기 개발 및 성능 평가 (iv) SCI논문 7편, 비SCI논문 1편을 포함하여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15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가. 자계변조 메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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