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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설계에 의한 기존 차량구동계의 하이브리드 화
Hybridization of conventional drivetrain using innovative desig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윤용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1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700014436
과제고유번호 1711029447
사업명 신진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7-11-25
키워드 구동계.독창적 구조.센서.우수연비.자동화.저렴한 가격.하이브리드 화.협력제어.automation.cooperative-control.drivetrain.fuel-efficiency.hybridization.innovative-design.price.sensor.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4436

초록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의 목적은 기존 수동 변속기 차량의 변속조작의 간소화 및 에너지 소비효율 향상을 위해 하이브리드 자동차로의 개조 가능성 확인이다. 이를 위해 클러치를 대체하는 하이브리드 구동계를 설계하였고, 변속 조작의 간소화를 위한 변속 레버의 위치 검출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위한 모터 제어기와 원활한 하이브리드 동작을 위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 제어 로직을 설계하였다. 시제품을 다마스 차량에 실제로 장착하여 간략한 변속 조작과 하이브리드 구동이 가능한지 확인하였다. 시제 차량의 성능 평

Abstract

Purpose& contents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see the feasibility of changing conventional vehicle into hybrid vehicle that has easier transmission and higher fuel economy. To reach the goal, novel hybrid powertrain configuration and high-lever system control for hybrid operation is develo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목차 ... 3
  • 연구계획 요약문 ... 4
  • 연구결과 요약문 ... 5
  • 한글요약문 ... 5
  • SUMMARY ... 6
  • 연구내용 및 결과 ... 7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7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8
  •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1
  • 4.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46
  •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47
  •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정보 ... 47
  • 7. 참고문헌 ... 47
  • 8. 연구성과 ... 48
  • 9.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50
  • 10.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조치 이행실적 ... 50
  • 11. 기타사항 ... 53
  • 끝페이지 ...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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