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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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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철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4659 |
과제고유번호 | 1345239703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1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4659 |
본 연구에서는 철도차량 드라이브동특성을 포함한 차륜슬라이드보호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1차년도에는 차륜슬라이딩보호시스템 관련 기존 문헌을 조사 및 분석하고, 드라이브동특성에서 차륜 궤도간의 접촉 메커니즘에 대한 선행 모델을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드라이브동특성 수학적 모델을 구하였다. 이 수학적 모델에 대한 오프라인 시뮬레이션 연구를 수행하였다.
철도차량 제동시스템에서 기존에는 차륜슬라이드가 발생하면 제동력을 풀어 재점착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하는 반면, 본 연구에서는 차륜슬라이딩보호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점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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