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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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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인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700015217 |
과제고유번호 | 1345233580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2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5217 |
본 연구에서는, 노면에 남겨지는 타이어 자국들뿐만 아니라 타이어 자체의 손상 등과 관련한 법공학에서 시작해서 사고재구성 해석을 위한 차량 운동 경로 재현 등을 위한 다양한 타이어 힘 모델과 충돌해석 방안 등을 아래와 같이 개발하였다.
(1) 타이어 마크 및 파손을 고려하는 사고재구성 방안
○ 도로 횡구배 고려한 임계 속도 계산식 구성과 속도계산
○ 속도추정 불확실성 해석: 계수민감도/불확실성 이론전개, 계산 속도 상대불확실성 분석
○ 타이어 트레드 분리, 블로우아웃 등 손상의 유형을 구분하고 특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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