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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과학수사연구원 National Forensic Servi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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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진 |
참여연구자 | 박종찬 , 박하선 , 하용민 , 박명철 , 최지훈 , 김송희 , 오원택 , 조건우 , 전우정 , 김성진 , 이연섭 , 윤석현 , 윤용문 , 김종혁 , 이영내 , 이재형 , 박정만 , 오호진 , 노인선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22064 |
과제고유번호 | 1315000794 |
사업명 | 중장기과학수사감정기법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9-11-16 |
키워드 | 사고기록장치.교통사고재구성.에어백컨트롤유닛.디지털운행기록계.Event Data Recorder.Crash Data Retrieval.Traffic Accident Reconstruction.Airbag Control Unit.Digital Tacho Graph.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22064 |
최근 국내 차종의 EDR(Event Data Recorder) 기록정보의 의무 공개화가 시행되어 각종 교통사고에 있어 EDR 기록정보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과거 사고현장에서 흔적의 부재, 사고당시 자동차의 운행상태 등을 추정 및 확인하기 어려워 사고원인을 명확히 밝히기가 어려웠으나, 현재는 교통사고 발생 시, 자동차에 장착된 ACU(Air-bag Control Unit) 확보를 통해 내부에 장착된 EDR 기록정보를 확인하여 사고기록장치의 기록 요건에 부합하는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졌을 때 즉, 이벤트 발생 시 발생시점(Time
Usage of EDR(Event Data Recorder) data for traffic accident analysis is currently increasing due to government regulation of EDR data release.
Previously, Investigation of cause of traffic accident was difficult in accordance to absence of evidence and unclear estimation of driving status. Inv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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